홈페이지 이전: https://www.knue.ac.kr/english/selectBbsNttList.do?bbsNo=114&key=1118
2022 대학원생 소규모 논문발표회 지원사업 신청 안내
|
아래 내용와 붙임파일을 잘 읽고 신청하실 분은 8/16(화)부터 8/19(금) 18시까지 신청서 등을 인문과학관 101호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 (회의 등으로 자리를 비울 수 있으니 방문제출하실 경우 미리 전화 한 번 주세요.)
이메일로 보내실 경우 모든 서류를 PDF 파일로 만들어 같은 기간 중에 parkjh@knue.ac.kr 로 보내시면 됩니다. (단, 신청서에 서명까지 다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.)
|
|
|
||
2022년 국립대학 육성사업 - 대학원생 연구역량 강화 사업 대학원생 소규모 논문발표회 지원 추진계획(안) |
||||
|
|
|
□ 추진배경
❍ 대학원생 연구역량 강화사업(세부사업명: 대학원생 연구여건 개선)과 연계한 대학원생 소규모 논문발표회(전공별 소모임) 운영 지원을 통해 자발적 학습 공동체 활성화
□ 사업개요
❍ 사업내용: 대학원생 소규모 논문발표회* 운영 지원
* (개인·공동)논문 연구주제 선정, 연구수행 및 연구성과 공유 등 논문게재활동을 위한 전공별 자발적·소통적 소모임
❍ 사업비: 20,000천원
❍ 지원대상: (교육, 교육정책전문)대학원 재학생 20팀(3~4인 자율 구성)
❍지원금액: 팀별 1백만원 (※ 참여팀 신청 모집현황에 따라 팀별 지원금액 조정 가능)
❍지원내용: 회의비(식사 및 다과비), 도서구입비, 소모품비 및 인쇄비 등
❍ 지원방법: 연구 지원금 선 지급(계좌이체), 후 정산
□ 세부추진계획
❍ 신청 방법
- (신청팀) 모집 기한 내, ① 팀 단위 참여 신청서, ② 연구활동 계획서*, ③ 논문게재 실적(’20년 3월~’21년 2월, 해당자만) 각 1부를 각 학과/전공 사무실에 제출(붙임 1, 2, 3)
- (신청기간) 2022. 8. 16.(화)~8. 19.(금) 18:00까지
- (각 학과/전공) 참여 신청서 취합 및 신청 현황을 신청 마감일 이후 전자결재 공문으로 대학원 제출
※ 공문 제출 후 대학원 행정실로 팀별 참여 신청서 및 연구활동 계획서 별도 제출
- (신청 시 유의사항) 재학생만 신청 가능하며, 2022년도 국립대학 육성사업 교육연구프로그램(ERP: Educational Research Program)에 참여 중인 자는 신청 불가
❍ 선발 방법: 정량평가 또는 정성평가
- (정량평가) 논문게재 실적(’21.3.1. ~ ’22.2.28.)*을 고려하여 선발
* 팀 전원의 논문게재 실적(게재 건수)을 합산하여 선발 평가에 반영
- (정성평가) 논문 실적이 없는 경우 연구활동 계획서로 심사
❍ 운영 및 집행방법: 자율
- 신청 시 제출한 연구활동 계획서(연구 지원금 집행계획 포함)를 기반하여 자율적 운영
- 연구 지원금은 신청서 내 기재한 대표학생 명의 계좌로 선 지급되며, 집행 후 정산서와 증빙자료 제출
※ 지원금 집행 관련 세부사항(세부규정 및 증빙자료)은 참여팀 선발 이후 별도 안내 예정
❍ 결과 보고
- 팀별 연구활동 자율운영 종료 후, 기한 내 ① 연구결과 보고서, ② 지원금 정산서(영수증 첨부지 포함) (붙임 4, 5) 제출
※ 결과보고 관련 서류 제출 기한은 추후 연구활동 및 운영 종료 시점에 개별 안내 예정
※ 기한 내 결과보고 서류 미제출 시, 기지급 지원금 환수 조치
□ 추진일정
추진내용 |
추진일정 |
· 세부추진계획 수립 |
’22. 7월 말 |
· 참여팀 신청 모집 |
’22. 8. 16.(화)~8. 19.(금) 18:00까지 |
· 참여팀 선발 |
’22. 8월 말 |
· 지원금 지급의뢰(→기회평가과) |
’22. 9월 초 |
· 소규모 논문발표회 자율운영 |
’22. 9월 중 ~ ’23. 1월 말 |
· 결과보고 |
’23. 2월 초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