홈페이지 이전: https://www.knue.ac.kr/english/selectBbsNttList.do?bbsNo=114&key=1118
2022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행사 알림
|
|
|
|
2022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행사 계획 |
||
72 |
|
|
1 |
행사 개요 |
가. 일 시 : 2023. 8. 22.(화) 11:00
나. 장 소 : 학생회관 소극장
다. 학위수여 예정 인원 : 260여명
<참고자료> 2021학년도 후기 학위수여 인원
|
라. 참석 예정 인원 : 360여명(학위수여자 260명, 학부모 및 재학생 100명)
마. 식 순
순 서 |
시 간 (분) |
내 용 |
비 고 |
||
부 터 |
까 지 |
소요 시간 |
|||
개 식 |
11:00 |
11:01 |
1´ |
|
사회자 |
국민의례 |
11:01 |
11:05 |
4´ |
- 국기에 대한 경례 - 애국가 제창(1절) -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|
사회자 |
축 사 |
11:05 |
11:10 |
5´ |
- 축 사 |
총 장 |
학위수여 |
11:10 |
11:15 |
5´ |
- 학사 대표 |
총 장 |
11:15 |
11:20 |
5´ |
- 석사 대표 |
총 장 |
|
11:20 |
11:35 |
15´ |
- 박사 전원 |
총 장 |
|
교원자격증 수여 |
11:35 |
11:40 |
5´ |
- 유·초·중등 정교사(2급) |
총 장 |
교가제창 |
11:40 |
11:44 |
4´ |
- 참석자 전원이 제창 |
사회자 |
폐 식 |
11:44 |
11:45 |
1´ |
|
사회자 |
계 |
|
|
45´ |
|
|
※ 학위기 수여방법: 박사는 개인별 수여. 학사, 석사는 단과대학 및 대학원별로 대표자에게 학위기를 수여한 후, 나머지 학생은 학과 자체적으로 수여
2 |
부서별 세부 추진 내용 |
추 진 내 용 |
세 부 추 진 내 용 |
담당부서 |
추진일정 |
행사 계획 수립 |
◦ 행사계획 수립 및 시행 |
총무과 |
7. 28 |
행사 참석 홍보 및 안내 |
◦ 교수 및 학생 행사 참석 홍보 ◦ 대학(원)에서는 행사 30분전까지 학위수여자를 행사장에 입장하도록 조치 ※ 학생지원과: 학생회 등 학생자치기구와 협력하여 홍보 |
학사관리과, 단과대학, 대학원 학생지원과 |
8. 12. ~ 8. 22. |
포토존 설치 |
◦ 청람광장(인문관 앞 잔디밭) |
총무과 |
8. 17. ~ 8. 23. |
졸업증서 및 학위기 제출 |
◦ 학사(졸업증서) 대표 : 학사관리과→총무과 ◦ 석사(학위기) 대표 : 대학원→총무과 ◦ 박사(학위기) 전원 : 대학원→총무과 ※ 총무과로 졸업증서(대표) 및 학위기(석사:대표,박사:전원) 제출 |
학사관리과, 대학원 |
8. 21. 까지 |
교원자격증 제출 |
◦ 대표자 선정 : 대학→학사관리과 ◦ 대표자 교원자격증 : 학사관리과→총무과 ※ 총무과로 교원자격증(유, 초, 중등 대표) 제출 |
학사관리과, 대학 |
8. 21. 까지 |
행사 홍보 |
◦ 방송국, 신문사, SNS 홍보 |
대외협력과 |
8. 12.부터 |
◦ 현수막 설치 |
총무과 |
8. 17.까지 |
|
◦ 학교 홈페이지 안내문(핫배너) 게시 |
교육정보원 |
8. 12.부터 |
|
학위수여자 연락 및 참석 조치 |
◦ 학사ㆍ석사 대표자, 박사 참가자 전원 ※ 명단, 연락처 및 참석여부 총무과로 제출 |
대학, 대학원 |
8. 16.까지 |
교원자격증 연락 및 참석 조치 |
◦ 교원자격증 수여 대표자 : 학사관리과에서 연락 ※ 명단, 연락처 및 참석여부 총무과로 제출 |
학사관리과 |
8. 16.까지 |
스크린 화면 제작 |
◦ 식순, 학위수여자 등 행사 소개자료(PPT) 제작 - 학사, 석사 : 사진, 학과(전공), 성명 - 박사 : 사진, 전공, 성명, 논문제목, 지도교수 등 ※ 학사관리과 및 대학원은 화면제작을 위한 사진 등 자료를 총무과, 교육정보원으로 제출: 8.14(월)까지 ※ 통합학사시스템 내 사진 사용 |
교육연구원 교육정보원 |
8. 18.까지 |
학위수여자 지도 |
◦ 학위복 지급, 착용지도, 회수 - 학사 : 단과대학 학과사무실 - 석사 : 대학원 학생회 - 박사 : 개별 준비 |
대학, 대학원 |
8. 22. |
◦학위수여식장 입장 및 학위수여 지도 |
학사관리과, 대학원 |
8. 22. |
|
☆ 대학ㆍ대학원 행정실에서는 학위수여자 및 교원자격증 대표자에게 행사 당일 10:30까지 지정된 좌석에 앉을 수 있도록 연락 ☆ 행사 당일 학사관리과, 학생지원과, 대학원에서 졸업증서,학위기,교원자격증 수여자 참석 여부 필히 확인 |
|||
코사지 패용 |
◦코사지 패용(본관 1층) |
총무과 |
8. 22. |
학위수여자 지도 |
◦학위복 지급, 착용지도, 회수 ◦학위수여식장 입장 및 학위수여 지도 |
대학, 대학원 |
8. 22. 8. 22. |
영상시스템 준비 |
◦기록 보존용 동영상 촬영 |
미래교육혁신원 |
8. 22. |
사진 촬영 |
◦기록 보존용 사진 촬영 |
대외협력과 |
8. 22. |
기타 준비 사항 |
◦기수단 선정 및 지도 |
총무과 |
8. 18. |
◦교가 제창단 선정 및 지도 |
8. 18. |
||
◦식장 정리 |
8. 21. |
||
◦행사 안내 및 질서 유지 |
8. 22. |
||
◦식장 교통안내 및 주차 통제 |
8. 22. |
||
물품 구입 |
◦학위수여식 행사 준비물 구입 |
총무과 |
8. 20. |
식장 시설 |
◦난방 가동, 시설점검 및 마이크 등 음향시설 설치 |
시설관리과 |
8.18-22. |
※ 행사 당일 해당부서에서 졸업증서,학위기,교원자격증 수여자 참석 여부 필히 확인
3 |
담당자별 세부 추진 내용 |
추 진 내 용 |
세 부 추 진 내 용 |
담 당 자 |
행사지원 |
◦ 방문객 행사장 안내 |
정수자, 정철분, 김명철, 송유나, |
◦ 교무위원 코사지 패용 |
정숙이, 조금홍, 양선모 |
|
◦ 교무위원 좌석 안내 |
김은수, 최봉춘 |
|
◦ 학위기 등 수여자 좌석 안내 |
김연진, 이명규, 석민, 이은동, 윤선재 |
|
행사진행 |
◦ 단상 위 수여식 지원 |
김혜미, 전수정, 범솔 |
◦ 단상 위 비품(강연대, 마이크 등) 이동 |
양원철, 이재덕, 정민영 |
|
◦ 기수단 및 제창단 관리 |
장보영, 오주연 |
|
각종 수여식 등 |
◦ 대표자 체크 및 수여방법 안내 |
변동균, 김진영, 고은애 |
◦ 대표자 단상 이동 신호 및 출구 안내 |
하지혜, 채지아, 이기예 |
|
PPT제작 전산지원 |
◦ 무대 송출용 PPT 제작 및 전산지원 |
이종선, 강동욱 |
장소 및 시설 확인 |
◦ 교원문화관 안전(소방) · 청소 점검 및 비품 확인 |
정구식, 김용현, 오동택, 채정이 |
◦ 난방기, 전기, 무대시설 작동 |
유병선, 박성환, 한수범, 변상호, 김병태, |
|
◦ 마이크 및 무대음향 |
조성찬, 김영환 |
|
무대 설치 및 행사종료 후 정리 |
◦ 강연대, 탁자, 교기, 화분, 의자 등 (설치 및 정리 포함) |
정성현, 이재덕, 홍승완, 정지혜, 이윤진, 이동훈, 이수광, 박경석 |
◦ 좌석(대표자, 교무위원 등) 라벨지 작업 |
서유진, 김운주 |
|
◦ 행사 종료 직후 좌석 라벨 제거 및 소품 정리(총무과 전달) |
박정민, 이윤복, 전지수, 김규호, 진의정 |
|
기록 보존 촬영 |
◦ 동영상 촬영 및 편집 |
신태성 |
◦ 사진 촬영 |
허지원 |
|
응급상황 |
◦ 부상자 발생 시, 응급처치 등 |
송인화 |
주차 및 안전지도 |
◦ 교무위원 및 기수단 이동 시 건널목 일시 차량 통제 ◦ 주차 관리 등 |
송주원, 원선호, 최화묵, 조현실, 류해율 |
※ 교육활동지도-학생행사지도 3점 인정 예정(학생지도 별도 계획 수립)
4 |
홍보 계획 |
가. 언론 기관 홍보 : 도내 각 신문사 및 방송사
나. 각종 홍보 매체를 통한 안내
◦ 청람동정, SNS, 신문방송사, 홈페이지 게시 등
◦ 학위수여식 안내장 제작․배부
◦ 현수막 설치(정문, 후문, 학생회관 앞)
다. 학생회 등 학생자치기구를 통하여 적극 홍보 요청
<붙임1>
2022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장 좌석 배치도
교무위원 |
||||||||||||||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|
|
|
|
|
총장 |
|
|
|
|
|
|
|
|
||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|
|
|
|
|
|
연 단 |
|
|
|
|||||||
사회자 |
|
|
|
|
|
|
|||||||||
|
|
|
|
|
|
■ 단하 배치
|
교원
|
학사 대표
|
석사대표
|
박사
|
교원자격증 대표
|
자유석
가열 |
|
나열 |
|
다열 |
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
|
|
|
|